소양고 개교 112주년 기념 「소양에이스 갤러리」 개관
소양고 개교 112주년 기념 「소양에이스 갤러리」 개관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0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유명 화가 작품 총 99점 전시, 학생과 지역사회에도 개방

소양고등학교(교장 황중각)는 29일(금), 개교 112주년을 기념하여 소양에이스 갤러리(소양ACE Gallery)를 개관했다.

소양고는 교실동 1, 2, 3층 복도, 계단 벽면에 국내와 지역사회 유명 화가, 국외 화가들의 작품 총 99점을 작품 설명서와 함께 전시한 학교미술관을 조성했다.

소양에이스 갤러리는 2021년 9월부터 조성했으며 △이중섭의 흰소, △박수근의 귀로, △이우환의 From Line1, △잭슨 폴록의 White Light △이슴슴의 가을 심슨, △제딧의 비밀정원, 한국 전통회화 △정선의 노백도, △김홍도의 씨름, △신윤복의 단오풍경, △신사임당의 초충도, 서양 인상주의 화가 △모네의 해뜨는 인상, △고흐의 해바라기, △르누아르의 자매들, △레오나르도다빈치의 모나리자 등을 전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춘천교육지원청 박근덕 교육장, 소양고 총동문회 정종선 회장, 학부모회 최은희 회장, 학생자치회 임원, 교직원 등이 참석했다.

소양고등학교 황중각 교장은 “소양에이스 갤러리는 유・초・중・고 학생들과 지역사회에도 학습 및 문화 체험의 장으로 개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편, 소양고는 2021년부터 입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소양ACE교육 프로그램인 △1인 1악기 연주교육, △영어연극교육, △국외체험교육과 함께 소양에이스 갤러리 개관으로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심미적 감성의 잠재적 교육에도 힘을 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