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청소년 17명, 2022년 1차 검정고시 시험 합격 성과
‘동해시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청소년 17명, 2022년 1차 검정고시 시험 합격 성과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9일 토요일에 강릉 동명중학교에서 진행되었던‘2022년 1차 검정고시 시험’에 동해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 백승진) 청소년 22명(중졸시험 2명, 고졸시험 20명)이 응시하여 17명(중졸시험 2명, 고졸시험 15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동해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시험당일 응시 청소년들의 편의와 심리적 안정을 위해 청소년상담사가 함께 동행하여 차량운행과 필기구, 간식, 점심 지원 등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

현재‘동해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동해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매일‘꿈온(Dream On) 검정고시 준비반’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매주 한국사, 과학, 사회, 영어, 수학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검정고시 교재 및 학습 자료를 제공하고 인터넷 강의도 수강할 수 있도록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이처럼 검정고시 시험장 지원 및 검정고시 수업과 인터넷강의 수강을 지원하는 동해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검정고시를 통한 학력취득 지원뿐만 아니라 대학진학 지원, 청소년 및 보호자 상담, 자격증 취득 및 직업체험 및 훈련(사회진입)지원, 건강검진, 급식지원, 문화·예술체험, 청소년단 활동 등 동해시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필요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학교를 중단한 만 9세~ 24세의 청소년들은 동해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3-535-103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