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도공 “휴게소 최고의 바리스타를 뽑는다.”
한도공 “휴게소 최고의 바리스타를 뽑는다.”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5-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게소 커피매장 담당자들이 커피 문화의 확산, 고객 눈높이 노력 -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본부장 김경수)는 10월 7일 수요일 오후 2시 횡성(인천방향) 휴게소에서 강원 관내 휴게소 커피매장 담당자들이 커피 실력을 겨루는『강원 바리스타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휴게소 커피매장 담당자들이 커피 문화의 확산으로 고급화되고 있는 고객들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실력을 배양하고, 이를 통하여 휴게소 커피에 대한 고객 만족과 담당자들의 자긍심 고취를 유도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휴게소 자체 예선을 거쳐 선발된 강원 관내 휴게소 커피 매장 담당자 20여명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지정된 2종의 커피를 제한된 시간 내에 완성하는 방식(기술분야)과 지정커피 제조 후 토핑 및 데코레이션으로 꾸미는 방식(예술분야)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이날 바리스타 자격시험을 준용한 체크리스트를 바탕으로 맛, 농도, 온도, 모양, 거품량, 거품질감 등 다양한 심사항목에 따라 외부 전문가에 의한 공정한 심사가 이루어졌다.

또한, 커피 바리스타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경연 참가자가 제조한 커피를 관람객에게 무료시음토록 제공했다.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는 앞으로도 정부3.0에 부응하여 고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휴게소를 만들기 위해 휴게소 커피매장 가치 극대화뿐만 아니라 휴게소 플리마켓 개최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