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더나은강원교육 인수위원회, 교육국 업무보고 진행
The-더나은강원교육 인수위원회, 교육국 업무보고 진행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더나은강원교육 인수위원회(위원장 최광익)는 15일(수), 강원학생교육원에서 2일차 교육국 업무보고를 진행했다.

업무보고는 최광익 인수위원회 위원장, 정경균 부위원장, 박봉훈 부위원장, 인수위원, 실무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미경 교육국장의 주요 업무 추진현황 보고를 시작으로 각 위원들의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됐다.

교육국 업무보고에서는 △고교학점제 △대학입시지원관 △평화통일교육 △학생들의 학력 신장 등과 같은 교육 현안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정경균 부위원장은 대학입시지원관 계약에 관하여 “12년의 노하우가 축적된 전문가들의 계약에 대해 면밀한 검토를 통해 학생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해야한다.” 고 강조했으며, 나철성 특별위원은 “대학 진학률과 관련하여 학력 신장을 위해 데이터 구축은 필요하며 학생들과 학부모의 알권리를 충족해줄 필요가 있다.” 고 전했다.

한편 인수위원회는 △16일(목), 담당관 업무보고 △17일(금), 행정국 업무보고에 이어 20일(월)부터 분과별 업무보고를 진행해 The-더나은강원교육 인수위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최광익 인수위원장은 “업무보고는 감사가 아닌 현재와 미래가 원활하게 이어지기 위한 소통의 장이 되어야 한다.”며 “The-더나은강원교육 인수위와 적극적으로 소통해주길 바란다.” 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