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가족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양성과정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가족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양성과정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재된 여성인력을 양성하여 전문직업인 배출

경력단절여성에 적합한 직업훈련

수료식 6월 27일(월) 오전 9시부터 동해YWCA 3층 대강당에서 진행

동해YWCA에서 위탁운영 하고 있는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금후자)에서 2022년도 여성가족부 지원 직업교육훈련인「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양성과정」종강식이 6월 27일(월) 오전 9시부터 동해YWCA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양성과정은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구직등록한 여성 중 취업의지가 확고한 미취업 경력단절 여성을 중심으로 훈련생을 선발하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양성과정을 진행하였다. 2022년 온라인트렌드 및 향후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사진촬영 및 상품 등록방법 실습, 스마트스토어 벤치마킹 및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관리와 모두(modoo)를 이용한 홈페이지 제작 및 실습과정을 통해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운영을 해보는 실습 및 이론 교육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도모 하며, 직무소양교육과 취업대비교육을 통해 재취업의 기회를 갖도록 교육을 진행 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양성과정은 6월 7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6월 27일까지 86시간의 이론 및 실습 전문교육으로 진행되었다. 훈련과정 중 훈련생 간담회가 운영되어 강의의 원활한 진행과 훈련생들의 고충완화 및 재취업이 될 수 있도록 했으며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수료 후 1년 동안 교육생들에게 다양한 정보제공과 취업연계를 지원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