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의회, 제264회 임시회 마무리
영주시의회, 제264회 임시회 마무리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장·부의장 선출 및 상임위원회 구성 마쳐
경제도시위원장
경제도시위원장

영주시의회(의장 심재연)는 제264회 임시회를 통해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위원장·부위원장을 선출하는 등, 시민을 위한 제9대 영주시의회의 출발을 알렸다.

먼저, 시의회는 지난 4일 오전 11시 제264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심재연 의원(3선, 국민의힘, 나 선거구(하망동, 영주1·2동)을 의장으로, 김화숙 의원(재선, 국민의힘, 마 선거구(휴천2·3동)을 부의장으로 선출하였으며, 오후 2시 제9대 영주시의회 개원식을 개최했다.

이후, 6일 오전 10시에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시민행복위원장
시민행복위원장

운영위원회는 위원장 김주영 의원(국민의 힘, 바 선거구, 풍기읍, 안정·봉현면), 부위원장 김병창(국민의 힘, 다 선거구, 가흥1·2동), 시민행복위원회는 위원장 전규호 의원(국민의 힘, 마 선거구, 휴천2·3동), 부위원장 김정숙(국민의 힘, 비례대표), 경제도시위원회에는 위원장 이재원 의원(국민의 힘, 가 선거구, 상망동, 순흥·단산·부석면), 부위원장 유충상(국민의 힘, 나 선거구, 하망동, 영주1·2동)이 각각 선출되어 전반기 의장단으로서 의회를 이끌게 됐다.

이어서 오후 2시에 충혼탑 참배를 통하여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제9대 영주시의회 의원으로서 영주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운영위원장
운영위원장

심재연 의장은 “제9대 영주시의회 개원을 축하해주신 집행부 공무원과 시민분들께 감사드린다.”며“제9대 영주시의회가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지역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수행하여 열린 의정 앞서가는 의회를 구현할 수 있도록 저를 비롯한 모든 의원들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주시의회는 다가오는 7월 20일 제265회 임시회 개회를 시작으로 올해 임시회 2차례, 정례회 2차례 등 총 4차례의 회기 운영을 시작으로 꾸준히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