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한국생산기술연구원-엠디메드 기술이전 및 사업화 협력 조인식 개최
강릉시-한국생산기술연구원-엠디메드 기술이전 및 사업화 협력 조인식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 기대

강릉시는 26일(화) 오후 1시 30분 시청 시민사랑방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낙규, 이하 생기원), 엠디메드(대표 서문원)와의 기술이전 및 사업화 협력 조인식을 가졌다.

생기원 강원본부 박광석 박사팀은 금속 소재 표면에 세라믹 코팅층을 적용하여 금속 소재의 내식성과 내마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린더 헤더 내마모성 특성 향상을 위한 코팅 기술> 연구 결과를 도출하여 국내 특허를 확보했고, 이번 코팅을 통한 표면개질 관련 기술이전으로 지역 기업의 가격 경쟁력 확보와 동시에 선진사 제품과 동등한 품질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엠디메드는 강릉과학일반산업단지 내에 위치한 치과용 의료기기 및 유압펌프 제조 전문기업으로 외산 제품이 주류인 치과용 부품들의 국산화를 통해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그동안 국내 치과 병원들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진료대 핵심 부품인 치과용 스프레이 및 석션 밸브, 소형 유압 시스템 등을 국산화하여 제조해왔으며, 이번 생기원과의 기술이전 협력을 통해 의료용 에어컴프레서 실린더 헤더에 대한 국산화를 실현하여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로 한 단계 도약을 시도하고 있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기업 지원에 적극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강릉시 소재 연구기관과 대학 등의 R&D 역량을 중소기업과 연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더욱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