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영국문화원, 신규 컴퓨터 IELTS 시험장 개관
주한영국문화원, 신규 컴퓨터 IELTS 시험장 개관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의 중심 시청역, 수도권 응시자들 접근성 고려한 최적의 위치
직관적 동선과 최신 기기로 효율적 시험 응시 가능한 전용 시험장

국제공인 영어시험 아이엘츠(IELTS)의 공식 주관사인 주한영국문화원이 서울 중구 시청역에 있는 영국문화원 사무소에 컴퓨터 아이엘츠 시험을 위한 전용 시험장을 개관한다. 8월 20일 첫 시험을 시행하는 이 전용 시험장은 응시자를 위한 개별 사물함, 최신 기기를 갖춘 총 15개의 좌석, 전문성을 갖춘 시험 감독들이 효율적인 시험 진행을 돕는다.

컴퓨터 아이엘츠 시험은 지필 고사로 진행했던 Listening, Reading, Writing 과목을 컴퓨터로 구현한 형태다. 2018년 첫 시행 이래 꾸준히 응시자가 증가해 올 7월에는 국내 응시자 60% 이상이 컴퓨터를 선택했을 정도로 성장했다. 3~5일의 빠른 성적 산출, 더 많은 시험 일정과 라이팅 과목에서 자동 단어 수 계산 등의 편의성이 장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주한영국문화원 샘 하비 원장은 “컴퓨터 아이엘츠 시험 운영을 위해 디자인한 동선과 영국문화원에 방문했음을 느낄 수 있는 브랜딩 그리고 계절을 느낄 수 있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환경이 갖춰진 시험장에서 최선의 성과를 내길 바란다”고 이번 신규 시험장 특징을 설명하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주한영국문화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안전한 시험 운영을 위해 모든 고사장에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있으며 고사장과 기구 소독, 마스크와 장갑 착용 및 응시자 간 거리를 유지하는 등 추가적 안전 조치를 취하고 있다.

국제공인 영어시험 IELTS는 매년 응시자가 수백만명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유학 및 이민 목적의 영어능력시험이다. 전 세계 1만1000개가 넘는 기관이 교육, 이민 및 전문 자격을 위한 실질적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반영하는 지수로 IELTS를 신뢰하고 있다. IELTS는 영국문화원, IDP: IELTS Australia, Cambridge Assessment English의 공동 자산이다. 시험은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네 가지 부문을 평가하며, 성적은 IELTS의 밴드스코어(Bandscore) 시스템에 따라 1점(가장 낮은 등급 점수)부터 9점(가장 높은 등급 점수)까지 부여된다. 성적 활용 목적에 따른 두 가지 모듈(Academic, General Training)이 있으며, 지필 시험(IELTS on paper)과 컴퓨터 시험(IELTS on computer)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