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8회 삼척시의회(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3차 회의
제238회 삼척시의회(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3차 회의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김원학, 부위원장 : 김재구 의원)는 2022년 8월 30일(화) 제238회 삼척시의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3차 회의를 개의하여 농업기술센터, 보건소, 사업소 소관에 대한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하였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3차 회의에서 김재구 의원은 농촌의 미래인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영농정책지원금을 확대하는 등 적극 지원 방안 강구와 농산물 직거래 택배비 지원 사업은 영세한 농가에 큰 도움이 되는 만큼 지원 수혜 범위 확대와 지원액 상향을 주문했다. 또 시에서 농업인 임대 목적의 신규 농기계 구매시 사용자인 농업인의 의견을 적극 수렴 후 구비하여, 사용자 활용 편의성을 제고할 것 주문했다.

이광우 의원은 계절근로자 외 상시 외국인 노동자 고용 농가에 인건비 부담이 있으므로, 이를 지원하는 방안 검토와 시가지 하수구 악취 개선을 위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특히 위생에 민감한 시장인근의 시범운영을 주문했다.

양희전 의원은 농산물 드론 방재가 큰 효과를 보고 있는 만큼 확대 운영 방안 검토와 지방상수도가 공급되지 않는 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확대로 전지역 상수도 보급에 노력해줄것을 당부했다.

정연철 의원은 정수장의 근무 여건 열악을 지적하며 처우 개선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