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3회 제1차 정례회 상임위원회 출연안 등 일반안건 심사
제303회 제1차 정례회 상임위원회 출연안 등 일반안건 심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의회는 5일 오전 10시 각 상임위원회(행정위원장 김진용, 산업위원장 김용남) 별로 출연안 등 일반안건을 심사했다.

행정위원회 김은숙 의원은 「강릉시 체육시설(강릉 테니스장 외 1개소) 위탁 동의안」심사에서 파크골프장을 내년부터 처음 위탁 운영하게 되는데 많은 시민이 파크골프에 관심도가 높은 만큼 이용 대상을 일부 협회원에게 한정하지 말고 전 시민이 이용할 수 있게 홍보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홍정완 의원은 「2023년도 강릉시민축구단 출연안」심사에서 강릉시청축구단에서 작년 시민축구단으로 재창단하기까지 근 30년 가까이 운영에 대한 경험이 축적되어있지만, 여전히 회원확보나 서포터즈 운영에 대하여 미흡함이 있다 지적하며, 향후 시민축구단을 활용한 회원확보 증대와 서포터즈 관리를 강화하고 시민들이 가까이 볼 수 있게 경기장 시설보완 등에 힘써 달라 주문했다.

산업위원회 최익순 의원은 「강릉시 소비자상담센터 재위탁 동의안」 심사에서 소비자상담센터는 전문성이 강하여 위탁할 수 있는 업체가 많지 않아 비교적 전문성이 떨어지는 행정에서 관리·감독에 소홀할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서비스업의 성격도 함께 띠고 있는 만큼, 개선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펼쳐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달라고 강조했다.

권순민 의원은 「강릉시 소비자상담센터 재위탁 동의안」 심사에서 -소비자상담센터에서 소비자 상담, 피해구제접수, 법·제도 설명, 정보제공 등의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지만, 피해처리 부분에서 사후관리까지는 잘 안 되고 있다고 지적하며, 피해구제에 관한 결과를 주기적으로 관리·감독해 줄 것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