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상임위원회 안건심사 출연안 등 일반안건 심사
강릉시 상임위원회 안건심사 출연안 등 일반안건 심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03회 제1차 정례회–

 

강릉시의회는 6일 오전 10시 각 상임위원회(행정위원장 김진용, 산업위원장 김용남) 별로 출연안 등 일반안건을 심사했다.

행정위원회 김진용 행정위원장은「강릉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재위탁 동의안」심사에서 50대 이상이 주요 관리대상인데 정신질환은 조기발견 및 치료가 중요한 만큼 청소년 등 젊은 연령대의 관리대상자를 선제적으로 발굴해야 한다 강조하고,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보건소 위탁관리 시설들을 보건소와 인접하게 설치하여 관리감독이 용이하고 이용객이 접근하기 쉽게 집약시킨 일명 ‘강릉시 보건타운’을 종합적으로 구상해 볼 것을 주문했다.

윤희주 의원은 「강릉시장애인복지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심사에서 작업장이 마스크제작에서 판촉물 제작까지 사업을 늘리고 있는데 사업변경에 따른 장애인 근로자들의 근로조건 및 여건이 충족되는지 행정에서 사업운영의 전반적인 계획을 적극 지도 감독하고 근로자들이 사회 일원으로서 직업재활을 통한 장애인보호시설의 운영 목적이 부합되게 운영의 내실을 기해주길 당부했다.

산업위원회 김용남 산업위원장은 「강릉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에서 시민들이 개발행위 신청 시 각종 심의위원회에서 시간이 많이 지체되는 점을 지적하며, 더 짧은주기로 위원회를 개최하거나, 통합심의를 하는 등 시민들이 신속한 행정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을 강조했다.

배용주 의원은 「강릉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에서 도시계획조례를 일부개정함에 있어 건폐율과 용적률 등에 대한 규제완화도 중요하지만 개발행위를 하기 위해 충족해야되는 경사도 기준과 재건축·재개발에 대한 용적률, 주차대수 등을 동반개정하여 투자유치와 도심개발을 적극적으로 해줄 것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