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0회 양구군의회 제1차 정례회
제280회 양구군의회 제1차 정례회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2-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80회 양구군의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 기획감사담당관 질의를 통해 신철우 의원은 군비가 투입되는 공모사업에 있어서 조례의 취지를 살려 의회와 사전 협의와 유휴부지 활용에 대한 적극적인 행정을 당부했다. 또 파독근로자 양구군 공동 쉼터 운영에 많은 보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조돈준 의원은 컨설팅 등을 활용한 양구군만의 특성화된 먹거리를 개발하여 축제 등 행사에 적용과 국비확보를 통한 인구유입 군정 그리고 국제교류에 있어서 교류도시와 우호관계가 유지될 수 있도록 해줄것를 당부했다. 또 상무룡리 출렁다리뿐만 아니라 주변 일대가 관광 상품이 될 수 있도록 개발를 주문했다.

김정미 의원은 강원특별자치도 접경지역 행정협의체 속 철저한 준비를 통하여 양구군민이 혜택을 입을 수 있도록 해야하며 수근수근 복합커뮤니티센터가 많은 사업비가 투입되는 만큼 양구군민을 위한 공간으로 태어날 수 있도록 주문했다.

김선묵 의원은 보조사업의 경우 기 사업과 현재 추진중인 사업 모두 잘 이어질 수 있도록 관리해줄것을 말하며 지방소멸기금 사업을 통하여 정주인구와 관계인구가 늘어날 수 있도록 추진을 주문했다.

김기철 의원은 수군수군 복합커뮤니티센터 내 사무실의 경우 타 사업 건물처럼 공실이 되지 않도록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줄것과 국토정중앙 메아리의 확대된 지면에 의회 소식이 반영될 수 있도록 주문했다.

행정안전과 질의를 통해 김선묵 의원은  소음 피해지역 재지정을 통하여 피해를 입은 더 많은 군민이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주문했다.

신철우 의원은 제대군인마을 분양에 있어서 개선할 점은 추경에 반영하여서라도 분양률을 높일 수 있어야하며 민관협치위원회의 운영 방향에 있어서 신중히 검토해줄것을 주문했다. 또 고향사랑기부제 운영에 만전을 기하여 부족한 세수에 도움이 되도록 해줄것과 탕평인사를 통하여 지역 간의 갈등 주민간의 갈등이 일어나지 않도록 공정한 인사를 주문했다.

조돈준 의원은 청사 내 또는 근처에 직원복지를 위한 아이돌봄소 운영 검토를 주문했다.

김기철 의원은 이장자녀장학금 지급에 있어서 수혜자 및 지원규모가 확대될 수 있도록 검토와 타 지자체의 사례처럼 사설의료차량 이용지원 등 의료부문 서비스에 만전, 그리고 CCTV관제센터 운영에 있어서 민원인들의 입장에서 서서 운영될 수 있도록 주문했다.

김정미 의원은 우수자원봉사자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도록 선진지 견학 등 지원과 귀농귀촌 사업과 제대군인 정착사업을 연계하여 인구감소위기 대응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를 당부했다.

민원지적건축과 질의를 통해 김정미 의원은 간판설치비 지원사업을 소상공인들에게 골고루 혜택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조돈준 의원은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에 있어서 다층으로 건축하여 양구 주택난문제 해소에 만전을 기하기를 당부했다.

김기철 의원은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에 기반시설 진입도로가 원활하게 개설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김선묵 의원은 농막에 있어서 농민 및 주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정화조 설치 문제 등 개선방안 강구방안 모색을 주문했다.

평생교육과 지의를 통해 김정미 의원은 군민이나 아동들이 교통이 불편하여 이용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가족센터 운영에 신경써주기를 당부하며 결혼이주여성 친정보내주기 사업의 수혜자 확대 및 혜택 규모 확대방안 검토를 주문했다.

김선묵 의원은 가족센터가 지속적으로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신경써주시기를 당부했다.

김기철 의원은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 기반 조성에 있어서 온라인을 활용한 학위 취득 및 교육 수료 기회 확대에 만전을 기하여주시기를 당부했다.

조돈준 의원은 명망있는 강사를 초빙하여 고3학생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여 양구의 인재양성에 기여를 당부했다.

이상철 의원은 대학진학에 치중되어 있지 않고 진로에 관한 교육과 참여 기회 확대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