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의회, 제303회 제1차 정례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강릉시의회, 제303회 제1차 정례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의회는 20일 오전 10시 각 상임위원회(행정위원장 김진용, 산업위원장 김용남) 별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행정위원회 김홍수 의원은 감사관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종합감사를 실시함에 있어 주민센터 직원들이 고생을 많이 하는 만큼 적발 위주의 감사보다는 제안을 제시하고 지도·감독 되도록 예방 차원의 감사를 진행하여 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은숙 의원은 시민소통홍보관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현황에 대하여 21년도는 코로나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다양한 교류방안을 마련했었어야 함에도 늘 하던 식의 응원 영상, 캘린더․서한문 전달 등 단편적인 교류에 대해 아쉬움을 지적하며 향후 강릉시가 관광거점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시정홍보가 매우 중요한 만큼 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 및 사업 확대 방안을 개발하여 자매․우호도시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당부했다.

산업위원회 김용남 위원장은 기술보급과, 강릉농산물도매시장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 농산물이 경매물량으로 차지하는 비율이 8% 정도밖에 안 된다고 말하며, 우수농산물 유치 등을 통해 농산물도매시장을 조금 더 활성화 해 줄 것과 우리 지역에 맞는 과수를 발굴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용래 의원은 동물정책과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예방접종과 관련하여 홍보가 부족하여 예방접종을 받지 못하는 분들도 있고, 읍면 단위의 지역에서는 예방접종 시간이 너무 짧아 접종을 받지 못하는 분들도 있다고 말하며, 반려견을 키우는 세대도 늘어나고 있는 만큼 시민의 건강과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시민들의 체감하는 불편한 점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추진해줄 것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