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강릉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03회 제1차 정례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강릉시의회는 22일 오전 10시 각 상임위원회(행정위원장 김진용, 산업위원장 김용남) 별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행정위원회 서정무 의원은 제4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스마트도시과 소관) 안건심사에서 워케이션 센터 구축 예정지 위치에 대하여 접근성 및 대중교통 이용의 불편성을 언급하며 센터 구축 시 접근성에 대한 대안 마련과 워케이션 센터가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기업중심 홍보에 힘써줄 것을 주문했다.

산업위원회 김문섭 의원은 수도과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하루 생산량이 1만 4,800t 정도 되는데 용량이 부족하다고 지적하며, 은 용량을 늘려도 연곡, 사전, 주문진까지 급수가 가능하므로 용량을 먼저 늘리고, 배수지 확보도 빨리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연곡으로 올라가는 상수도 급수량은 부체도로로 올라가는데 마을주민들이 대부분 농기계를 사용하는 도로인 만큼 가 포장을 해서 교통에 불편이 없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

권순민 의원은 하수과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차집관로 정비사업과 우·오수 분리사업이 별개임에도 사업의 취지를 잘못 이해해 집단 민원도 생기고 있다고 말하며, 주민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주민설명회를 통해 사업의 타당성을 잘 설명하여 사업추진이 원활히 될 수 있게끔 해달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