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상수도사업소 등 7개과 행정사무감사 실시
삼척시 상수도사업소 등 7개과 행정사무감사 실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39회 삼척시의회(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제6일차

 

삼척시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이광우 의원)는 2022년 10월 5일(수) 제239회 삼척시의회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제6일차 회의를 개의하여 블랙밸리CC, 상수도사업소, 하수도사업소, 수산자원센터, 문화예술센터, 대이동굴관광센터, 해양관광센터 소관의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제6일차 회의에서 권정복 위원은 각종 공사 추진에 따른 장비 임차 계약 시, 해당지역의 경험이 풍부하고 민원 발생억제에 용이한 인근지역의 장비임차 업자 선정을 주문했다.

김재구 위원은 상수도 요금현실화 추진 시 당위성 설명을 위한 주민 홍보가 전제되어야 하며, 유수율 제고를 통해 생산원가를 억제할 수 있도록 현대화사업 병행 추진을 주문했다.

양희전 위원은 블랙밸리CC는 폐광기금을 통해 조성된 법인인만큼, 최대한 지역업체의 물품을 구매하고 지역주민을 고용하여 지역 환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달라 주문했다.

김원학 위원은 소한계곡 생태탐방지, 민물고기전시관, 어린이전용생태탐험전시관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한 맞춤형 컨텐츠를 개발해 육성하고 사업간 연계를 통한 관광사업의 선순환 동반 성장을 견인해달라 주문했다.

김희창 위원은 폐광지역 경기 활성화 및 늘어나는 골프 수요에 충족할 수 있도록 블랙밸리CC 골프장 증설 검토와 광동면 주민들의 물 복지 향상을 위해 가정내 계량기 설치 지원을 검토해줄것을 당부했다.

정연철 위원은 블랙밸리CC의 5년간 이어진 대표이사직 장기간 공백을 조속히 해결하여 신속히 정상 운영하도록 하고 향후 골프산업 변화에 적극 대비해달라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