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갑석, 운천어린이공원 리모델링, 군분로 하수관로 정비 등 특교 7억 확보
송갑석, 운천어린이공원 리모델링, 군분로 하수관로 정비 등 특교 7억 확보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갑석 국회의원
송갑석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의원(광주 서구갑)은 7일(금) 행정안전부로부터 ▲운천어린이공원 힐링파크 조성 5억원, ▲군분로 하수관로 정비 2억원 등 특별교부세 총 7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운천어린이공원은 조성된 지 20여년이 지나 대부분의 시설이 노후·파손돼 환경개선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번 사업을 계기로 주민친화적 휴식공간 및 커뮤니티 공간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며, 주민들이 직접 문제를 도출하고 기획해 공원 조성에 참여하는 계획도 눈에 띈다.

특히 사업 과정에서 40여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되며, 3만여 명의 치평동 주민이 직접적인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인다. 2023년 12월 완공 예정이다.

서석고 일대 군분로는 2020년 8월부터 9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침수 피해를 겪는 등 상습 침수구역으로, 주민들의 재산 피해가 속출하는 등 재난 안전에 대한 주민의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하수관로 정비 및 우수관 신설 등 2023년 6월 완공되는 이번 사업으로 침수 피해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송갑석 의원은 “이번 특교 확보로 주민들의 쾌적한 여가공간 조성과 여름철 집중호우 피해 및 상습 침수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안전 개선과 안전한 도시 서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