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청년 기업, 대한민국의 평화 주제 ‘W-Peace’ 국회 전시회
원주 청년 기업, 대한민국의 평화 주제 ‘W-Peace’ 국회 전시회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W-Peace’ 국회 평화전시회 11일(화)부터 12일(수) 국회의원회관 2층 로비에서 진행
- 팀 크로우(주)와 송기헌국회의원실 전시회 공동으로 마련
- 송기헌 의원 “평화의 의미 되새기는 계기 되길 바래”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국회의원

 

원주시 청년들이 뭉쳐 조직한 문화컨텐츠 기업, ‘Team 크로우(주)’가 국회에서 평화를 주제로 한 전시회, ‘W-Peace’를 연다.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국회의원(강원 원주을재선)과 팀 크로우가 마련한 이번 전시회는 국회의원회관 2층 로비에서 오는 10월 11일(화)부터 12일(수) 양일간 ‘대한민국 평화’를 테마로 진행된다.

팀 크로우는 역사 연구를 바탕으로 문화 컨텐츠를 발굴하는 기업으로 수 차례 전시기획 등으로 지역의 정체성을 확립해 나가는 데 영향을 주고 있다.

지난 6월에도 강원도 원주시 원주복합문화교육센터 미담 전시관에서 평화를 테마로 한 전시회, ‘W-peace'를 개최하여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W-peace' 국회 전시회는 지난 6월 전시보다 주제를 넓혔고, 작품도 더 다양하게 구성했다.

‘평화’라는 단어를 주제로 한 평화의 글 코너를 비롯해 전쟁과 한국의 변천사를 영상으로 만나 볼 수 있는 ‘MEDIA ZONE’과 ‘VR ZONE’을 마련해 볼거리를 더했다.

강원도에서 발굴한 한국전쟁 유물 전시와 참전국들의 심볼 전시, 원주지역 작가들이 만든 창작 조형물들도 전시된다.

송기헌 의원은 “평화는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다”며 “헌법기관 국회가 이번 전시를 통해 ‘평화’라는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