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수산가공품 부산국제수산무역 EXPO 참가
강원 수산가공품 부산국제수산무역 EXPO 참가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5-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 29 ~ 31(3일간), 부산 국제수산무역 EXPO전 참가 -

강원도환동해본부(본부장 전영하)는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부산 에서 개최되는 “2015 부산국제수산무역EXPO”전에 도내 12개 수산식품가공업체 등이 참가해 현지 특판 세일즈와 바이어 상담 등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벡스코전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BEXCO, 한국수산무역협회, 수협중앙회, KOTRA가 주관하는 제13회 부산국제수산무역 EXPO전으로서 30개국에서 350개사, 700개부스를 운영하게 되며, 도내에서는 12개업체가 13개 부스를 운영하면서 우리도의 우수 청정 수산식품에 대한 홍보 및 판촉활동을 통해 수산식품시장을 개척하는데 의의가 있다하겠으며 품목으로는 젓갈류와 황태류 부각류 등 20개 품목을 출품할 예정이다.

한편, 본 국제수산무역 EXPO전을 통해 방문객들의 선호상품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이를 토대로 지역별 맞춤형 소비 유망품목 발굴로 지속적인 품질향상 및 가격 경쟁력을 갖추어 나간다면 부가가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수산식품의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만큼 도내 수산식품의 청정성과 안전성을 적극 홍보 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환동해본부에서는‘도내의 수산가공업체들이 무역 박람회 등에 적극 참가하여 바이어 구매 선호식품 및 트렌드 사전조사로 대외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안정적인 판로확보는 물론 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