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북평초 "제1회 강원도지사배 드론팀 레이싱 챔피원 쉽 3위 수상 "
동해 북평초 "제1회 강원도지사배 드론팀 레이싱 챔피원 쉽 3위 수상 "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하이(High) 꿈 드론 참여

동해교육지원청 동해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10월 2일 태백고원체육관에서 개최한 제1회 강원도지사배 드론팀 레이싱 챔피온쉽에 참가해 3위에 입상한 동해시 북평초등학교 학생들에게 10월 11일 상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태백시가 주최한 제1회 강원도지사배 드론팀 레이싱 챔피온쉽은 유소년을 대상으로 드론 축구를 진행하는 경기로 총 16개팀이 참가하여 한조에 3팀씩 예선전을 거쳤다. 북평초등학교 6학년 고대권, 김도형, 김민기, 장재혁, 홍석찬 학생으로 구성된 팀은 동해진로체험지원센터가 진행한 ‘2022 하이(High) 꿈 드론’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대한 드론 축구 선수증을 취득한 후 참가한 첫 대회에서 3위에 입상하는 쾌거를 알렸다.

또한 이번 수여식은 동해교육지원청 김명선 장학사가 참석한 가운데 △북평초등학교 정미경 교장의 인사말 △프로그램 진행 멘토의 소감 발표 △강원도지사배 드론팀 레이싱 챔피온쉽 상장 수여 △고대권 학생의 소감표 순으로 진행됐다.

북평초등학교 6학년 고대권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학우들과 의논하며 작전도 세우고 연습을 진행하니 실력이 늘어가는 걸 느꼈다”며 “앞으로도 더 열심히 연습하여 내년 대회에서 동해 대표팀으로 꼭 1위를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