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제1차 선거관리위원회의 개최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제1차 선거관리위원회의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전상규)는 12일(수) 오후 2시, 강원도당위원장실에서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제1차 선거관리위원회의를 개최했다.

중앙당 시도당 전국위원회급 위원장 선출 지침에 따라 여성, 청년, 노인위원장은 권리당원 투표로 선출한다. 나머지 전국위원회급(대학생위원회, 장애인위원회, 노동위원회, 농어민위원회, 을지키는민생실천위원회, 사회적경제위원회, 소상공인위원회) 위원장은 운영위원회의에서 선출한다.

이번 회의에서 상설위원장 경선 실시를 위한 경선후보자 등록 공고의 건을 심의·의결했다. 등록대상은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선거관리위원회에 의해 경선후보자로 선정된 자로 현장접수 또는 이메일 접수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일정은 14일(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또 전국위원회급 위원장 선거일은 19일(수)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온라인 투표로 진행하기로 의결했다.

이밖에도 강원도당선거관리위원회 구성 현황 및 시·도당 전국위원급 위원장 선출 지침, 경선 대상 상설위원회 현황, 강원도당 전국위원회급 위원장 공모현황 등을 보고하고, △권리당원 선거인명부 열람 및 이의신청 공고 △전국위원회급 위원장 후보자 선거운동방법 결정의 건 △온라인투표 시행세칙 제정의 건 △선거인명부 사본 미교부의 건 △기호추첨 방식 의결의 건 △강원도당선거관리위원회 권한 위임의 건 등을 심의·의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