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스포츠클럽, 서부초등학교와 스포츠교육지원 협약 체결
삼척시스포츠클럽, 서부초등학교와 스포츠교육지원 협약 체결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삼척시스포츠클럽과 서부초등학교는 10월 20일 서부초등학교 교장실에서 김상하 삼척시스포츠클럽 회장과 우연화 서부초등학교 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스포츠교육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체육과 연계한 스포츠 경쟁력 강화와 학생들의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하며, 우호의 향상을 위하여 서부초등학교의 육상부 회원들을 영입하여 체계적인 스포츠교육 지원을 위한 학생들의 건강증진, 초등학생들에게 적합한 운동방법 등을 개발, 학생들의 수업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배려와 선수 육성을 위한 학생들의 성실 참여 등을 유도하기 위해 진행됐다.

또한, 삼척시스포츠클럽에서 활동하고 있는 육상지도자를 파견, 육상 관련 프로그램 운영, 전체 학생들을 위한 별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예산의 범위 내에서 간식비, 유니폼비, 안전공제 의무 가입 등을 지원함으로써 비인기종목인 육상에 대한 이미지 제고 및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됐다.

한편, (사)삼척시스포츠클럽은 삼척시의 스포츠 기반시설과 천혜의 자연조건을 활용하여 다양한 계층의 지역주민이 원하는 육상·카누·탁구 종목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선진국형 스포츠클럽운영을 위하여 2022년 5월 2일 신설된 클럽이며, 지난 10월 7일에는 진주초등학교와 스포츠교육지원 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