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개의
평창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개의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2-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의회(의장 심현정)는 11. 3일(목) 제280회 평창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군정에 관한 질문을 실시했다.

이날 군정질문은 일괄질문으로 진행됐으며 김성기 부의장을 시작으로 의장을 제외한 6명의 의원 전원이 평창군정에 대해 질문을 했다.

김성기 부의장은 ‘무분별한 공모사업 방지를 위해 공모 전 사전검토에 대한 집행부의 의견과 진료 현실화를 위한 평창군 보건의료 장기 추진계획, 출산 이외 인구 유입 전략 등’에 대해 질의했다.

이은미 의원은 ‘평창장학회의 운영현황 및 향후 운영계획과 평창시티투어 활성화 방안, 펜션 등이 집단형성된 계곡 상류지역의 상하수도 해결방안 등’에 대해 질의했다.

이창열 의원은 ‘민선 7기를 거치며 대외적으로 실추된 행정의 신뢰도 회복방안과 평창읍 노람뜰 개발계획의 구체적 운영방안, 기업유치를 위한 군유지 매입·매각현황과 이에 따른 기업 유치현황 등’에 대해서 질의했다.

김광성 의원은‘ 농자재 반값 지원사업계획 및 인구소멸에 대한 출산정책 및 다자녀 가정 지원계획과 평창군수의 구체적인 공약사항 추진계획, 가동보 설치계획 등’에 대해 질의했다.

남진삼 의원은 ‘서울대 병원 유치 진행상황과 올림픽 유산사업 관련 도예산 삭감에 따른 군의 대응 방안, 대화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추진현황 등’에 대해 질의했다.

박춘희 의원은 ‘5급 이상 여성 공무원 목표제 달성방안과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 방안, 음식물 쓰레기 발생량 줄이기에 대한 향후 계획 등’에 대하여 질의했다.

한편, 군정질문에 대한 답변은 11. 7.(월) 10시에 진행되는 제280회 평창군의회 제3차 본회의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제280회 평창군의회 임시회는 11. 8.(화) 11시 제4차 본회의에서 행정사무감사계획 승인 건, 평창군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16건의 조례규칙안, 평창군 스카이 타워 체험시설 민간 위탁운영 동의안 등 5건의 동의안에 대해 의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