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개의
평창군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개의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2-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의회(의장 심현정)는 11. 7.(월) 제280회 평창군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군정에 관한 질문·답변을 실시하였다.

이날 군정질문은 일괄질문에 대한 답변이 진행되었으며 행정지원국장을 시작으로 기획실부터 직제순으로 부서별 답변을 듣고 마지막으로 군수의 답변을 들었다.

이은미 의원은 ‘최근 늘어난 장학금 지급으로 인해, 평창장학회 기금고갈에 대한 우려를 방지해, 지역인재 육성 활성화의 맥을 이어갈 수 있는 향후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박춘희 의원은 ‘출산·육아에 힘들어하는 여성공무원에 대한 지원방안 마련과 5급 이상 여성공무원 임명을 통해 사업추진 시 양성평등적인 관점을 늘리고 가사와 일을 양립하는 여성공무원들의 사기진작에 신경 써 달라’고 요청했다.

이창열 의원은 ‘노람뜰 일원 개발사업 중 석부작 도입, 수학아카데미아 사업 등, 수익성이 현저히 떨어지는 부분에 대한 해결방안을 요청하며, 전문성이 떨어지는 시설공단으로 수학아카데미아를 위탁하는 게 효율적인지 재검토해달라고 주문했다.

김광성 의원은 ‘진부수영장 건립에 대해 세심한 검토를 통한 사업추진을 주문하며, 차후 공공체육시설 건립 시 여러읍·면민들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부지 선정에 주안점을 두고 추진해 달라’고 강조했다.

남진삼 의원은 ‘서울대병원 유치를 위한 병원측 제안은 행정예산의 과다출혈을 나타낼 수 있어 서울대측과 끊임없는 소통과 협업으로 올바르게 추진하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김성기 부의장은 ‘인구유입 5개년 계획 수립 시, 특정읍·면만을 위한 계획으로 치우쳐지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주길 요청’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