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임당교육원, 운동부 힐링캠프 운영
사임당교육원, 운동부 힐링캠프 운영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선수의 심신 회복과 공동체적 인성 및 개인역량 강화 지원

사임당교육원(원장 최현주)은 5일부터 6일, 12일부터 13일까지 두 기수에 걸쳐 농구, 배구, 사격, 수영, 역도, 유도, 육상, 테니스 등 다양한 종목의 10개교 학생선수 여학생 54명을 대상으로 ‘운동부 힐링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인성교육 및 심리·정서적 지원을 통해 건전한 운동문화 조성과 전문적 경기력 향상을 목표로 △맞춤형 집단상담 △싱잉볼 명상 △전통문화체험 △레크레이션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체험활동 등을 학생선수의 특성을 고려해 운영한다.

특히, 학생선수의 심리·정서적 이해를 바탕으로 운영되는 ‘맞춤형 집단상담’과 사임당교육원 자체 개발 명상 프로그램인 ‘싱잉볼 명상’을 진행해 심신 회복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국궁을 배우고 체험하는 ‘전통문화체험’으로 긍정적인 자기 인식을 돕고 다 함께 어울려 쉼과 여유를 즐기는 ‘레크레이션’을 통해 학생선수 사이의 소통과 관계성을 향상시켜 공동체적 인성 함양을 도모한다.

또한 세계무대 진출에 대비해 영어 인터뷰의 초석을 다지기 위한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체험활동’은 ‘Beyond Korea to world’를 주제로 학생선수의 개인역량 강화를 도모한다.

최현주 원장은 “운동부 힐링캠프는 미래 스포츠 인재 육성의 기반을 마련하는 학생선수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향후 다양한 학생선수를 위한 내실있는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