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신희원 학생, 제18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장관상 수상
봉화군 신희원 학생, 제18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장관상 수상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굴․제안 노력, 청소년 안전 환경 조성 활동
봉화고3학년 신희원
봉화고3학년 신희원

 봉화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소속 신희원(봉화고 3학년, 남) 학생이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제18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에서 청소년개인 부문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일 서울 국제청소년센터에서 개최된 청소년푸른성장대상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개인․단체와 바른 성장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 및 청소년 동아리에 수여하는 상이다.

신희원 군은 봉화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으로서 다양한 청소년정책을 발굴․제안을 위해 노력하고 청소년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특히 신희원 군은 2021년, 2022년 경상북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서 봉화군 청소년 참여위원회가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했으며 ‘청소년희망제작단’이라는 청소년 주도 사업을 기획해 봉화군 청소년정책보고서(2021년)를 제작했다.

또 군 의회와의 간담회 추진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건의사항을 전달하는 등 지역 청소년정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해 왔으며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활동 등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왔다.

신희원 군은 “뜻하지 않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며,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친구, 후배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신미순 봉화군청소년센터장(군민행복과장)은 “그동안 청소년 권리증진을 위해 힘써준 신희원 군에게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봉화군 청소년 참여기구가 더 활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