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갑석, 천변좌로(광암교~양동교) 도로정비, 치평동 스마트 주민소통공간 확충 등 특교 7억 확보
송갑석, 천변좌로(광암교~양동교) 도로정비, 치평동 스마트 주민소통공간 확충 등 특교 7억 확보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갑석의원
송갑석의원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의원(광주 서구갑)은 22일(목) 행정안전부로부터 ▲천변좌로(광암교~양동교) 도로정비 4억원, ▲치평동 스마트 주민소통공간 확충 3억원 등 총 7억원의 서구 특별 교부세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천변좌로(광암교~양동교)는 아스팔트 포장 상태가 노후화돼 차량 통행에 불편과 안전사고 위험에 따른 도로 정비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번 도로정비 사업을 통해 주행환경을 개선하고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높여 쾌적하고 안전한 교통여건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치평동 스마트 주민소통공간 확충 사업은 선도적 마을정부 구현을 목표로 진행되며, 민·관 협치 네트워크 및 주민자치 활성화 기여에 상당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기존의 주민편의시설과 다르게 휴일에도 자유롭게 시설을 사용할 수 있어 주민생활에 편익이 증진될 것으로 보인다.

송갑석 의원은“이번 특교 확보로 쾌적한 주민소통공간 조성을 통해 주민자치를 활성화하고 낙후된 주행 여건 개선으로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서구 주민의 안전하고 편리한 삶을 위해 필요한 예산 확보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