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관광지 6곳 완주시 기념품 제공‘스탬프 체험’
동해시, 관광지 6곳 완주시 기념품 제공‘스탬프 체험’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는 관광객들에게 추억을 만들고 주요 관광지 홍보를 위한 스탬프 체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탬프 체험은 동해시 주요 관광지 망상, 추암, 무릉, 천곡황금박쥐동굴, 논골카페, 묵호등대 6곳을 완주 후 관광안내소 또는 동해관광 홈페이지에 인증하면 텀블러, 천곡동굴 스노우볼, 비누, 묵호등대 마그넷 중 하나를 선택하여 완주 기념품을 받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관광지에 비치된 엽서를 방문객들이 작성해 우체통에 넣으면 1년 후 주소지로 무료로 보내 주는 행복 우체통이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 약 10,000여 건의 추억과 감동이 관광객들에게 배송됐다.

시 관계자는 “신규 관광지 조성 효과로 방문객이 증가하면서 스탬프 투어 완주자와 동해관광 엽서 체험 참여자가 증가하는 추세이다”며, “체험을 하고 난 후 관광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2021년 동해시 스탬프투어 완주자는 271명 이었으나, 2022년에는 434명이 완주하는 등 증가하고 있으며, 동해시 관광홍보 및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있다.

시는 다양하고 다채로운 체험을 발굴하고 스탬프 투어 체험 장소를 확대하는 등 관광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월출 문화관광과장은 “동해시의 대표 관광지 스탬프 투어를 통해 자연스러운 관광지 유도로 외지 관광객들에게 관광 홍보는 물론 재미도 선사하고 있으니 동해시로 많은 방문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