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사랑상품권 연말까지 10% 할인 판매
양구사랑상품권 연말까지 10% 할인 판매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3-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구군이 내달 1일부터 양구사랑상품권 연중 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양구군은 치솟는 물가와 고금리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지역주민들을 위해 내달 1일부터 양구사랑상품권을 연중 10% 할인 판매하고, 명절과 축제 기간에는 15% 특별 할인을 실시하는 등 예산 상황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양구사랑상품권은 배꼽페이로 구매 시 1인당 월 70만 원 한도로 10% 할인 판매하며, 지류 상품권은 상품권 불법유통 예방, 상품권 회전율 등을 감안하여 구매는 가능하지만 할인 판매는 실시하지 않는다.

또한, 상품권 운영 활성화를 위해 배꼽페이 가맹점 수수료, 농업인수당, 출산장려금 등 정책 수당 지원 시 배꼽페이를 활용하고, 소비자와 주민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상품권 캐쉬백 이벤트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양구사랑상품권은 지난해 12월 말 기준 누적 판매액 1,536억여 원을 기록했으며, 지난 1월 설 명절 특별할인 판매를 통해 23억여 원이 판매되어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정영희 경제정책팀장은 “물가상승 등 계속되고 있는 불경기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과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연중 할인 판매와 명절, 지역 축제 기간 등 특별할인 판매를 기획하였고, 효율적인 양구사랑상품권 운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