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2023년 해빙기 상수도공사 건설 안전 및 품질 교육 실시
철원군 2023년 해빙기 상수도공사 건설 안전 및 품질 교육 실시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3-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군 상하수도사업소는 본격적인 해빙기 공사 착공에 앞서 관내 수도공무소 및 지방상수도 확장 및 노후관 교체공사 시공사를 대상으로 건설 안전 및 품질 교육과 수도 민원 응대 요령 등에 대한 연찬회를 3월 2일 실시했다.

현창환 철원군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유난히 기온이 낮았던 지난 동절기 수도관 및 계량기 동파사고를 신속히 복구하여 주민 불편을 최소화 하는데 노력한 수도공무소의 노고를 위로하고, 앞으로도 주민들이 수도를 사용하는데 있어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많은 협조를 당부했다.

금회 교육은 상수도시설팀장(시설6급 이해광) 주관으로 건설기술 진흥법 등 관련법령에 따른 품질시험 및 안전에 관한 사항과 긴급 수도 공사 현장에서 발생될 수 있는 각종 안전 사고에 대해 수고공무소 및 시공사 관계자와 자유토론 형식으로 진행 되었다. 또한 업무 전반에 걸처 공사감독관 및 급수/누수복구 담당자와 상호 협조 사항에 대한 의견을 조율하는 등 연찬회의 내실을 강화했다.

교육에 참석하였던 일연건설(주) 손형일 대표는 고리 타분한 주입식 교육이 아닌 현장에서 실제 발생될 수 있는 안전, 품질에 대한 내용으로 격없이 진행된 점에 대해 추후 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될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철원군 상하수도사업소는 갈말·동송·서면 급수구역을 중심으로 수도공무소를 배치하여 상수도분야 민원에 대응하고 있으며, 해빙된 3월을 시작으로 상·하수도 공사를 착공하여 적기에 사업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