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용암산에 가면’ 봉황대도 있고, 봉암산성도 있고, 웃음꽃도 피고
영주 ‘용암산에 가면’ 봉황대도 있고, 봉암산성도 있고, 웃음꽃도 피고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 안정면, 용암산 탐방 행사 개최

영주시 안정면(면장 김주형)은 안정면 기관‧단체(기관·단체장협의회, 이장협의회, 발전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의용소방대, 안정면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및 면민들과 함께 지난 11일 용암산 체험 산행을 진행하고 용암산 등산로를 정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면에 따르면 용암산은 2023년도 안정면 민생탐방 주민 간담회 토론 주제이자 면민들의 주요 관심사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용암산의 지형, 용암산 지역의 역사, 용암산 등산로, 용암산의 기묘한 바위들, 용암산 정비사업 제안 등 ‘용암산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김장환 교수가 강연하고 면민들이 참여하는 현장 포럼도 함께 진행돼 용암산을 더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황장규 안정면발전협의회장은 “용암산은 안정면발전협의회 주관으로 해맞이 행사가 정기적으로 개최되던 장소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면민들이 함께 모이기 힘들었다. 이렇게 용암산을 다시 체험하고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뜻 깊었다”고 말했다.

김주형 면장은 “주민은 물론 지역을 대표하는 주민 대표들이 우리가 사는 동네에 대해 자세하게 바로 아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어 안정면 기관‧단체들과 마음을 모아 함께 용암산 탐방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쾌적한 용암산 등산로 조성을 위해 자발적으로 환경정비와 ‘용암산을 찾아서’ 현장 포럼에 참여해주신 기관‧단체, 면민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