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고향 정선 힐링 여행 정선 동강할미꽃 축제 31일 개막
국민고향 정선 힐링 여행 정선 동강할미꽃 축제 31일 개막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3-0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긋한 봄내음과 따뜻한 봄바람이 가득한 힐링여행지 국민고향 정선군 동강에서는 봄 나들이객들을 맞이하기 위해 “정선동강할미꽃 축제”가 열린다.

정선 동강 절벽의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는 정선 동강할미꽃의 신비와 자연의 경이로움, 행복한 봄 여행의 힐링을 선사하기 위해 매년 정선에서는 동강 할미꽃 축제가 열리고 있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정선동강할미꽃 축제는 오는 3월 31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4월 2일까지 3일간 귤암리 동강 할미꽃 거리 및 생태체험학습장 일원에서 진행된다.

동강할미꽃 보존연구회와 정선읍 문화체육축제위원회에서 주관해 “동강할미꽃시서화대전_인문학에 취하다”를 부제로 진행되는 정선동강할미꽃 축제는 버스킹 공연, 목공예화분제작, 할미꽃 심기, 생태공예체험, 할미꽃 다투체험, 보물작기, 공모전 그림전시, 초청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올해 동강할미꽃 축제의 부제인 “동강할미꽃 시서화 대전_인문학에 취하다”에 걸맞게 “동강할미꽃”을 주재로한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생대회와 60세 이상 여성들을 대상으로 시짓기 공모전을 진행해 입상작에 대한 시상과 함께 축제기간동안 전시회를 진행한다.

한국 특산종으로 세계 유일종인 정선 동강할미꽃은 이른 봄에 흰색, 보라색, 자색, 남색 등 화사하고 아름다운 색으로 꽃을 피우는 생명력이 강한 신비의 꽃으로 하얀 솜털과 함께 아름답고 순수한 그 자태로 사람들 마음속에 순박함과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어 봄 여행을 즐기려는 여행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동강할미꽃보존회 서덕웅 회장과 정선읍 문화체육축제위원회 김병국 회장은 “2년만에 개최되는 동강할미꽃 축제에 봄 여행을 즐기려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동강 할미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눈으로 보고 마음으로 느끼는 여행을 즐겨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