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관광상품권 사용처 모집
횡성군 관광상품권 사용처 모집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3-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년까지 약 9억원 지급... 관광상품권 효과, 지역 전체로 확산 노력
 

 

횡성군이 4월부터 횡성군 관광상품권 사용처를 모집한다. 횡성에 소재한 모든 업소와 횡성에 주소를 둔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읍면행정복지센터 총무팀 또는 횡성군청 문화관광과 관광마케팅팀에 방문하여 신청 할 수 있다.

횡성군은 참여업소 또는 농가를 대상으로 횡성군 홈페이지 내 관광상품권 사용처 홍보와 관광상품권 사용처 안내판을 배부할 계획이다.

2020년부터 발행이 시작된 횡성 관광상품권은 관내 유료관광지‘횡성 루지체험장, 횡성호수길, 풍수원 유물전시관, 안흥찐빵 모락모락마을’을 이용한 관광객에게 징수한 요금에 상응하는 일정 금액을 관광상품권으로 제공하여,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한편 2022년 12월 말 기준 횡성군 관광상품권 사용처는 131개 업체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총 933,530천원이 업소로 지급되었다.

횡성군은 이번 사용처 모집 관리를 통하여 결제거부 사례와 같은 이용자 불편을 해소하고 일부 지역에 편중되어있는 관광상품권의 효과를 지역 전체로 확산을 꾀하고 있다.

횡성군 관계자는“횡성관광상품권이 횡성을 찾는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연결고리가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고민을 하고, 지역경제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관광시설 운영에 더욱 집중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