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결연도시 서울 강서구, 강릉시 방문
자매결연도시 서울 강서구, 강릉시 방문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04년 자매결연 이후 지속적인 우호 협력 관계 유지

강릉시는 7일(금) 오전 19년간 우호관계를 맺고 있는 국내 자매도시 서울 강서구 방문단을 맞이하여 코로나 19 이후 주춤했던 교류 활성화를 도모한다.

김태우 강서구청장, 행정지원국장, 행정지원과장 등 총 25명으로 구성된 강서구 방문단은 민선 8기 출범 이후 처음으로 강릉시를 방문해 김홍규 강릉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우호교류 간담회를 통해 자매도시 간 협력관계를 공고히 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 강서구 공무원들과 우수시책 견학을 진행하며 각 도시의 상호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2004년 강릉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서울 강서구는 지난 2019년과 2022년 강릉 옥계면 산불 피해지역의 이재민을 돕기 위해 2.5톤 2대 규모의 구호 물품과 1,123만원의 공무원 성금 모금을 지정 기탁하는 등 우리 시의 재난 발생때마다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또한 김홍규 시장은 지난 1월 국내 자매도시 간 우호 증진 및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위하여 서울 강서구를 포함한 자매도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며 자매도시 간 우호 협력을 지속해 오고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지난 몇 년 간 코로나 19로 어려웠던 자매도시간 교류가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 기대한다”면서 “지속적인 대면 교류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우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