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양구중·고등학교, 전국 최고의 시설 갖춘 테니스장 준공
강원 양구중·고등학교, 전국 최고의 시설 갖춘 테니스장 준공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3-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폴리머 공법의 레이콜드 코트로 대한테니스협회의 인증 획득 -

양구중·고등학교(교장 김재환)는 12일(수), 양구고 미래관과 테니스장에서 양구중·고 학생과 학부모 및 내빈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니스장 준공식을 열었다.

양구중‧고 테니스장은 지난해 6월 9일 착공을 시작으로, 13억 8천만 원을 들여 첨단 폴리머 공법으로 친환경 소재인 레이콜드 테니스 코트를 조성했다.

이 코트는 US OPEN 테니스 코트 표면과 동일한 것으로 선수들의 안정성과 공 스피드에 일관성이 뛰어나며, 세레나 윌리엄스 선수의 집에 설치한 코트로도 유명하다.

이날 준공식에는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이재학 양구교육장, 서흥원 양구군수, 박귀남 양구군의회의장, 윤일남 강원도테니스협회장, 이기찬 운영위원장, 조철묵 전 운영위원장, 장재순 총동문회장 등 30여 명의 내빈이 참석하여 축하했다.

준공식 1부는 미래관에서 경과보고와 학교장 인사 및 내빈 축사가 있었고, 2부는 테니스장에서 테이프 커팅식과 양구중·고등학교 선수들의 시범 경기를 진행했다.

이지호 테니스부 주장은 “이번 테니스장 준공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을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라며, “꿈을 이루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해서 양구중·고 테니스부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