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수출 15억 불 달성에 매진!
원주시, 수출 15억 불 달성에 매진!
  • 김동건 기자
  • 승인 2023-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시가 수출 사상 최고치인 10억 불 달성이라는 눈부신 성과를 이룬 가운데 수출 15억 불 달성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17일 10층 대회의실에서 수출기업 및 유관기관 초청 합동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관내 수출기업의 적극적인 도전정신과 노고를 치하하고 중단 없는 수출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원주시에 따르면 지난해 수출 10억 불 달성에 기여한 상위 5대 품목은 자동차부품, 면류, 의료기기, 화장품, 음료 순이다.

이에, 간담회에는 삼양식품을 비롯한 수출실적 우수기업과 강원이모빌리티협회, 강원의료기기협회, 한국이노비즈협회 원주지회, 원주시농식품수출협회 등 주요 수출 회원사가 초청됐다.

간담회에 앞서 시는 기업들의 건의 및 애로사항을 사전에 파악하여 유관기관에 전달했다.

이를 토대로 간담회에서는 수출기업들의 경영 애로 해결, 판로개척, 마케팅 경쟁력 강화 등 다양한 수출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기업체 대표 및 유관기관장들이‘원주 수출, 15억 불 GO~’라는 슬로건 아래 결의를 다지는 퍼포먼스로 색 비행기를 날리며 피날레를 장식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시의 수출실적은 전국 229개 기초지자체 중에서 79위이며 도내에서는 1위로 강원도 수출액의 38%를 차지한다”라며, “수출이 원주시 경제 활성화를 선도하는 성장동력인 만큼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