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정중앙천문대, 가족과 함께하는 어린이 과학캠프 운영
국토정중앙천문대, 가족과 함께하는 어린이 과학캠프 운영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3-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정중앙천문대는 어린이들이 천문대의 다양한 교육과 체험을 통해 재미있게 과학적 호기심을 해결하고, 가족과의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4월부터 11월까지 ‘가족과 함께하는 어린이 과학캠프’를 운영한다.

캠프는 초등학교 고학년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차수당 5가족씩 참여할 수 있으며, 1박 2일의 일정으로 국토정중앙천문대 일원에서 캠핑을 하면서 진행된다.

캠프 1일 차에는 △K-POP 속 우주 이야기 △한국의 달 탐사 아르테미스 △한국의 달 탐사선 다누리 만들기 △천체망원경 이론 및 실습 △국토정중앙 별 이야기 △국토정중앙 관측회 등이 진행되고, 2일 차에는 △국토정중앙점 탐방 △태양 이론 강의 △태양 관측 등을 체험하게 된다.

참가 신청은 국토정중앙천문대로 전화 접수하면 되고, 참가비는 가족당 5만 원이다. 참가비에 캠핑장 사용료가 포함되어 있어 캠핑장은 별도로 예약하지 않아도 되고, 캠핑용품과 식사는 개별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국토정중앙천문대 가족과 함께하는 어린이 과학캠프는 매년 천문대에서 진행하는 행사로, 해마다 신청 인원이 조기 마감되는 등 학생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배태석 국토정중앙천문대장은 “과학캠프를 통해 어린이들이 직접 밤하늘의 행성과 별자리를 관측하면서 상상력을 키우고, 재미를 느끼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