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협력단(KOICA) 베트남 뚜옌꽝성 교육공무원, 강원도교육연수원 방문
한국국제협력단(KOICA) 베트남 뚜옌꽝성 교육공무원, 강원도교육연수원 방문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교원의 자격연수 과정 및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시스템 참관

한국국제협력단(KOICA) 베트남 뚜옌꽝성 교육공무원으로 구성된 방문단이 26일(수) 강원도교육연수원(원장 주향숙)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베트남 교육공무원의 직무역량 강화 및 교육혁신 리더십 개발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한국 교육의 발전, △교육리더십 개발 △교육행정과 학교개혁 △지역사회와 학교교육 등을 주제로 운영된다.

또한, 다양한 현장 견학을 통해 기관의 특성과 현황 등 해당 기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한국의 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날 방문단은 강원도교육연수원의 자격연수 및 직무연수 프로그램의 운영 현황을 살펴보았으며, 강의실·생활관·복합문화공간·온라인스튜디오 등 연수원 시설을 함께 둘러보며 베트남 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주향숙 원장은 “이번 KOICA 베트남 뚜옌꽝성 방문단의 견학으로, 한국 및 강원도의 체계적인 교원 역량 강화 시스템을 널리 알리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국내외의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강원도교육연수원의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미래지향적 연수 체제 구축 및 활성화를 통해 강원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선진 기관이 되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