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고등학교, ‘1318 책벌레들의 도서관 점령기’ 사업 선정
대성고등학교, ‘1318 책벌레들의 도서관 점령기’ 사업 선정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성고,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 운영으로 인문학적 소양 함양 기대

 

대성고등학교(교장 안봉호)는 지난 2월 27일(월) 2023년 ‘1318 책벌레들의 도서관 점령기’ 프로그램 운영학교로 선정되어 4월부터 다양한 활동을 본격 운영하고 있다.

‘1318 책벌레들의 도서관 점령기’ 프로그램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청소년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자기 주도적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학교 내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운영된다.

프로그램 운영학교 지원비로 200만 원을 받아, 학생들에게 제공할 다양한 독서문화 활동을 계획하고, 도서구입 및 프로그램 운영비로 사용한다.

학생들은 △나만의 무드등 만들기 △질문하는 독자 △대성 북카페 △대성 라디오북 △선생님의 인생책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대성고등학교 독서동아리 ‘책벌레리더스’ 학생들은 ‘책 읽어주세요’ 활동으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지역 유치원에서 책 읽어주기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매주 수요일 인근 초등학교 병설유치원으로 ‘책 읽어주세요’ 활동에 나서는 2학년 이예성 학생은 “수요일마다 어린이들에게 동화책을 읽어주는 것이 기쁘고,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알려줄 수 있어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안봉호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이 기존의 정형화된 도서관 활용에서 벗어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