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시티투어 버스타고 편리한 영주여행’…영주시티투어 운행
영주시, ‘시티투어 버스타고 편리한 영주여행’…영주시티투어 운행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 주말 3개 정기코스와 축제 및 단체 대상 기획코스 운영

성인 기준 8천원…식비, 관광지 입장료, 보험료 불포함

영주시가 대중교통 이용객과 지역 주요 문화‧관광지를 편리하게 연결하는 영주시티투어 버스(2대) 운행을 28일부터 재개한다.

영주시티투어는 매주 토‧일요일 3개 코스(선비코스, 힐링 코스 1‧2)로 운영되는 정기코스와 축제 및 단체관광객(20명 이상) 요청에 의해 운영되는 기획코스로 버스를 타고 영주의 핵심 관광명소를 둘러보고 체험할 수 있는 관광상품이다.

세부적인 정기코스로는 매주 토요일에 운행하는 ‘선비코스’는 영주 선비정신을 엿볼 수 있는 부석사 ▷소수서원·선비촌 ▷여우생태관찰원 ▷특산물시장(전통시장) ▷관사골 및 부용대를 관광할 수 있다.

1‧3‧5번째 주 일요일에 운행하는 ‘힐링코스 1’은 한국의 아름다운 3대 숲길로 인증 받은 죽령옛길을 걷는 코스로 무섬마을·천지인전통사상체험관 ▷부석사 ▷소수서원 ▷죽령옛길 ▷특산물시장(전통시장) 투어이다.

2‧4번째 주 일요일에 운행하는 ‘힐링코스 2’는 웰니스관광의 대표 관광지로 선정된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산림치유를 체험하는 코스로 무섬마을·천지인전통사상체험관 ▷부석사 ▷소수서원 ▷국립산림치유원 ▷특산물시장(전통시장)으로 구성됐다.

또한, 정기코스 외에도 기획코스 1‧2를 별도 운영할 예정으로 ‘기획코스 1’은 지역축제 기간 중 지역 주요 관광지와 축제장을 연계하는 부석사▷소수서원, 선비촌▷선비세상▷축제 행사장 등의 코스와 ‘기획코스 2’는 단체 관광객(20명 이상)의 운영 요청이 있을 시 평일, 주말 상관없이 운행된다.

영주시티투어 이용요금은 성인 기준 8000원으로 관광지 입장료와 식비, 여행자 보험 등은 포함되지 않는다. 예약 및 문의는 영주시티투어 홈페이지(www.yjtour.kr) 또는 (주)소백산자락길(☎054-634-5445)로 하면 되고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2022년과 달라진 점은 기름 값 인상 등으로 인한 시티투어 이용료 상승과 단체 관광객의 편리를 위해 ‘기획코스 2’ 신설됐고 KTX-이음 도착시간에 맞춰 영주역 출발시간이 오전 10시 10분으로 변경됐다.

정교완 관광개발단장은 “많은 분들이 유네스코 세계유산 부석사, 소수서원과 사람을 살리는 산 소백산, 편안히 휴식할 수 있는 산림치유원과 무섬마을 등이 있는 영주여행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길 바란다”며 “영주여행은 편리하고 알뜰한 영주시티투어 이용을 적극 추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