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퇴계초, 유·초 연계 놀이로 잇는‘명랑운동회’
춘천 퇴계초, 유·초 연계 놀이로 잇는‘명랑운동회’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연계교육으로

 

춘천시 소재 퇴계초등학교(교장 이경란) 및 퇴계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은 3일(수)부터 4일(목)까지 본교 초등 1학년 학생과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유·초 연계교육을 위한 ‘명랑 운동회’를 실시한다.

2022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운동회는 유아와 1학년 학생의 만남과 놀이 기회를 제공해 유치원과 초등학교 생활이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유치원 만 3세에서 만 5세 학급과 초등학교 1학년 9개 학급이 모두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다함께 준비 체조 △터널 통과하기 △고리던지기 △공올리기 △장애물 달리기 등으로 다양한 놀이를 전환기 아이들이 함께 경험한다.

이외에 ‘초등학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서 유·초 전환기 아이들의 연계 교육을 위해 퇴계초등학교 1학년 교실에서 ‘1학년 학생들과 함께 수업하는 날’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퇴계초등학교 및 퇴계초병설유치원은 매년 2월 ‘교육과정 함께 톺아보기’를 통해 학교 교육철학과 비전, 연계교육 실현 방안 등을 전체 교직원이 함께 살피고 공유하며 유·초 연계교육에 힘쓰고 있다.

이경란 교장은 “학교시설과 공간을 함께 사용하는 것에서 나아가 적극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전환기 아이들의 자연스러운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