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상공회의소 사무국장 회의 개최
전국상공회의소 사무국장 회의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2023년 5월 11일(목)~ 12일(금) 오투리조트 컨벤션센터(강원 태백)에서 상공회의소 주요사업 및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전국상공회의소 사무국장 회의를 개최했다.

박동민 대한상의 사무국장, 이상호 태백시장, 박성율 태백상의 회장의 인사말씀에 이어 대한상의 업무보고[①주요 경제현안 및 대응 ②부산엑스포 유치활동 경과 및 향후 계획 ③자발적 탄소시장 현황과 탄소감축센터 소개 ④전국상의 회원회비현황 및 당면과제 ⑤상의 회장선거 관리방안], 질의응답, 만찬 순으로 이어졌다.

주요 경제현안 및 대응 : 고금리 기조와 함께 경제 불확실성이 높아진 상황에서 상공인에 대한 지원 및 미래 성장 동력의 창출.부산엑스포 유치활동 경과 및 향후 계획 : 2030 부산엑스포 유치 필요성에 대한 인식 및 엑스포 유치 성공을 위한 방안.

자발적 탄소시장 현황과 탄소감축센터 소개 : 기후위기의 심각성과 대응의 시급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이 중요한 상황에서 올바른 정보 확산과 탄소중립의 사회적 수용성 제고에 관한 보고가 이루어졌다.

함억철 태백상공회의소 사무국장은 "경제단체 실무 책임을 맡고 있는 사무국장 회의가 태백에서 개최되므로 우리지역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경제정보를 공유함으로서 지역발전에 기여할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