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제2회 청소년 학습환경개선 사업 “드림데스크” 큰 호응
홍천군 제2회 청소년 학습환경개선 사업 “드림데스크” 큰 호응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3-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 지원 대상자 만족도 조사 8개 항목 5점 만점 에 5점으로 최고점

홍천군이 추진하는 “드림데스크” 청소년 학습 환경개선 지원 사업이 큰 호응을 얻으며 운영되고 있다.

올해로 2회째 추진되고 있는 “드림데스크” 지원 사업은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다중이용시설(도서관, 독서실 등)의 이용보다 가정학습 선호도가 증가됨에 따라 관내 저소득 청소년의 주거지 내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시행되고 있다.

군은 올해 홍천읍을 비롯해 9개면 11명의 청소년에게 책상, 의자, 서랍장, 조명, 악세사리 1세트를 각 가정에 직접 배송하는 등 지난 12일 11가구에 설치를 완료했다.

또한 지난 1차 사업을 마무리하고 각 가정 방문 후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8개 항목 5점 만점에 전체 만족도 평균이 4.96점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특히 사업 2회 차인 올해는 8개 항목에서 모두 5점 만점의 만족도를 보이며 이례적인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지원 받은 대상자들은 “본 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됐으면 좋겠으며, 드림데스크 지원을 위해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말하며 “공부를 할 수 있는 환경이 개선되어 좋다”는 긍정적 의견들이 다수였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올해 2회째로 추진한 “드림데스크” 청소년 학습 환경개선 사업은 관내 저소득 청소년의 학습 환경이 개선될 수 있는 좋은 사업으로 내년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하며 “청소년의 건강하게 성장·발달을 도모하고자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하여 지원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