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청량산풍경원 농촌유학센터 2016년 국비 공모사업 확정
봉화군 청량산풍경원 농촌유학센터 2016년 국비 공모사업 확정
  • 국제전문기자클럽(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5-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화군농업기술센터는 ㈜청량산풍경원 농촌유학센터(대표 김석구)가 2016년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공모한 농촌유학센터 지원사업대상으로 확정되었음을 밝혔다.

농촌유학이란 도시의 아이들이 농촌에서 6개월 이상 생활하면서 농촌지역의 학교를 다니고 시골생활을 체험하는 것으로  도시 아이들에게는 생활, 식습관 등을 개선하고 농촌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과 태도 변화를 유도하고 폐교의 위기에 있는 농촌 학교에는 활력을 부여하고 도농교류 활성화에 이바지한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봉화군에는 농촌유학센터가 1개소(유학생 9명) 운영되고 있으며, 농촌유학센터에서 머무르는 학생들은 명호초등학교를 다니고 있다.

현재 명호초등학교 전교 학생수는 45명이며, 이중 9명이 도시의 유학생으로 학생 수가 부족하여 합반을 하였던 3학년 4학년이 유학생들이 유입되면서 다시 분반을 하는 긍정적인 사례도 있었다.

한편, 봉화군은 청량산풍경원이 이번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사업비 2천여만원을 투자하여, 유학센터에 교사인건비, 유학프로그램개발 및 컨설팅·홍보비, 교육 기자재 구입비 등을 지원하고

군 관계자는 계속해서 유학생을 늘리고 농촌사회의 활력을 모색하기 위하여 센터운영에 대한 홍보 및 지원 사업을 확대하여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