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 ‘2023 전공체험박람회’ 운영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 ‘2023 전공체험박람회’ 운영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3-0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교장 박용서)는 23일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 체육관 및 운동장에서 ‘2023 전공체험박람회’를 개최했다.

‘2023 전공체험박람회’는 정선군 관내 및 인근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본교의 주요 사업(특성화고 디지털미래 역량강화사업, 직업계고 고교학점제 선도학교,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양성 사업)과 교육 활동 및 학교 홍보를 통해 특성화고에 대한 관심 향상과 자발적 진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학과별 전공 체험 부스 및 동아리 활동, 사업 홍보 부스, 실외 체험존, 골프존 등 총 22개 부스가 운영되었다.

토목과에서는 레고를 활용한 건설 기계 제작, 드론 조종, 토목 구조물 제작 체험, 정보처리과는 포토 샵을 활용한 사진 컵, 슈링클스를 이용한 DIY 굿즈 제작, 커피베이커리과는 핸드드립 커피 체험, 금융정보과는 만물상회 입찰경매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중학생 입학 상담과 사업을 홍보하는 학교 홍보 부스 및 네트 공예, 수제 인형 만들기, 과학실험 등 동아리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이 운영되며 동아리 홍보를 위한 댄스 및 밴드 특별 공연도 진행됐다.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는 특성화고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직접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해 적성에 맞는 진로 선택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용서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장은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에게 전공과 관련된 최신 신기술과 전공 심화 학습 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미래의 변화하는 산업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역량을 갖춘 창의적 기술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