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 심사
강릉시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 심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임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 심사 2~3일차

 

강릉시의회는 각 상임위원회(행정위원장 김진용, 산업위원장 김용남)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조대영)에서는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을 심사하였다.

[산업위원회]

▶ 권순민 의원: 에너지과 소관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 월화교 분수 조명시설 운영한 지 2주 정도 되었는데 들어간 예산에 비해 규모나 볼거리가 부족하다는 시민들의 의견이 있으므로, 많은 예산을 들여 계획한 사업인 만큼 시민들의 의견을 좀 더 수렴하여 관광관련 컨텐츠를 추가하는 등 지속적인 관광지로 발전할 수 있도록 계획해줄 것을 요청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 이용래 의원 – 행정지원과 소관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 이통반장 한마음대회가 작년과 달리 1박 2일로 늘어난 만큼 관련 예산 증가 부분에 대해 철저히 검토해주시기 바라며, 강릉시의 최일선에서 행정기관 및 유관기관에 적극 협조해주시는 이통반장들의 처우를 위해 특별히 신경써줄 것을 요청했다.

(뒷면 계속)

▶ 신보금 의원 – 재난안전과 소관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 최대한 많은 시민들의 혜택을 위해서 풍수해보험 및 시민안전보험의 홍보가 매우 중요한 만큼 은행이나 병원 등에서도 홍보가 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고, 올해 여름 전국적으로 강력한 폭우가 예상되므로, 재난취약계층이나 소상공인, 폭우에 취약한 농립어업종사자들을 위한 충분한 보상대책을 세워줄 것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홍보나 지원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줄 것을 당부했다.

▶ 서정무 의원 – 소상공인과 소관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 소상공인 마케팅 홍보비 지원 관련하여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홍보에 힘써달라고 당부하며, 서부시장 주말야시장 조성관련하여 전통시장 육성 및 관광객 유치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 윤희주 의원 - 소상공인과 소관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 강릉시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실효성 있는 강릉페이 운영으로 지역경제활성화 도모를 당부하며, 전통시장 점포 하나하나가 자생력을 키울 수 있을 때까지 소상공인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