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 심사
강릉시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 심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 심사

 

강릉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조대영)에서 24일 오전 10시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을 심사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 조대영 위원장 – 축산과 소관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관광객 및 인구증가를 위해 축산업 관련 악취문제는 항상 우려되는 부분이므로, 관련 예산 등의 편성과 민원 해결에 노력을 기울여주길 바라며, 사료비용 증가 및 소고기 소비가격 증가로 한우농가에 어려움이 많으므로 한우 품질 개선을 위한 소 육성 방법에 대해 과거 전통방식을 고려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고려해줄 것을 요청했다.

▶ 이용래 의원 – 건강증진과 소관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 장애인 구강 진료 센터 및 암환자진료비 지원 등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의 대상자들이 사업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지원비 등을 적시에 신청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요청했다.

▶ 서정무 의원 – 기술보급과 소관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 전국적으로 딸기농가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므로, 기존 사업들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신규 농가들에 대한 지원도 충분히 신경써주길 바라며, 타지역과 차별성을 둘 수 있는 신품종 개발에도 특별히 노력을 기울여주길 당부했다.

▶ 홍정완 의원 – 축산과 소관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 반려동물 동반 이용업소 지원 사업이 실효성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 방법을 다각도로 검토해주기 바라며, 관내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정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 반려동물 소공원 설치 사업이 좀 더 확대될 수 있도록 계획해줄 것과 함께, 시민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해줄 것을 부탁했다. 또한 공원 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사고 예방에도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