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이탈리아 소렌토시, 비대면 자매결연 이후 첫 강릉 방문!
자매도시 이탈리아 소렌토시, 비대면 자매결연 이후 첫 강릉 방문!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질 교류를 위한 소렌토 부시장 등 대표단 초청, 다양한 단오제 행사 참여

강릉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이탈리아 소렌토시 대표단(단장 잔루이지 드 마르티노 소렌토 부시장)이 강릉단오제를 맞이하여 실직적인 교류 및 우호협력 증진을 위해 첫 공식 방문했다.

이탈리아 소렌토시는 2021년 11월 18일 비대면 자매결연 협정식을 통해 자매도시의 연을 맺었으며, 이번 방문은 2021년 비대면 자매결연 이후 첫 대면교류로 소렌토시 대표단이 직접 강릉을 방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탈리아 소렌토시 대표단 등 7명은 19일(월)부터 22일(목)까지 3박 4일 일정동안 강릉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관광지를 방문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경험할 예정이다.

20일(화) 오전 11시 8층 시민사랑방에서 강릉시장을 예방하고, 강릉의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오죽헌·선교장 방문, 허균허난설헌기념관 다도체험 등을 진행한다.

또한, 2023 강릉 단오제 맞이하여 단오제 대표 행사인 신통대길 길놀이에 함께 참석하고 단오 행사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매도시 강릉에 대해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오는 21일(수)에는 단오제전수교육관에서 문화・예술 교류협력 추진 간담회를 개최하여 실질적인 교류 협력을 위한 협의를 통해 도시 간 상호 발전을 도모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강릉시의 대표적인 문화유산인 단오제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관광자원을 해외 자매도시에 알리고 양 도시 간의 지속적인 상호 교류 협력을 추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