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위원회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현지시찰 추진
사회문화위원회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현지시찰 추진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 21.~6. 22. 강릉 단오제 및 주요 관광지, 문화예술 분야 점검

○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출범 이후 첫 대외활동으로 단오제 행사장 등 방문

○ 엔데믹 이후 축제관광 재개에 따라 지역축제 성공 개최 지원 의지

○ 직접 현장을 찾아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강원특별자치도 질적 발전 노력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위원장: 정재웅)는 제320회 강원도의회 제1차 정례회를 맞아 6월 21일부터 22일까지(1박 2일) 현지시찰을 추진한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출범 이후 첫 대외활동으로 강릉을 택한 사회문화위원회는 ‘대한민국 정부 지정 국제행사’인 강릉 단오제 행사장 점검과 선교장, 하슬라아트월드 등 주요 관광지 동향을 살피고, 지난 4월 11일 발생한 강릉 산불로 피해가 발생한 문화재에 대한 현황을 듣고, 향후 재발방지 대책을 논의하는 등 사회문화위원회 소관 분야인 관광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과 점검을 진행한다.

그 밖에도 강릉시장, 강릉시의회의장, 강릉문화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과 간담을 진행하여 지역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회의를 추진한다.

정재웅 사회문화위원장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본격적인 축제와 관광이 재개됨에 따라 지역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직접 현장을 찾아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강원특별자치도의 질적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문화위원회가 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