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형색색 자연의 색 번지는 ‘파로호 꽃섬’
형형색색 자연의 색 번지는 ‘파로호 꽃섬’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3-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만㎡ 규모의 꽃섬에 붓꽃, 양귀비, 비올라 등 만개

계절별 다양한 꽃 식재하며 색다른 볼거리 제공할 예정

양구군 하리에 위치한 파로호 꽃섬이 양귀비, 붓꽃 등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꽃으로 뒤덮이며 장관을 이루고 있다.

파로호 꽃섬은 2018년 조성된 근린 도시 숲으로, 접근성이 양호하여 양구군민과 방문객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주민들의 생활 건강과 녹색 복지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양구군은 올해 4만㎡ 규모의 꽃섬에 대규모 유채꽃밭을 조성하였고, 이외에도 양귀비, 붓꽃, 비올라, 팬지, 노루오줌 등의 다채로운 꽃들로 아름다운 포토존을 연출하면서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전했다.

또한 양구군은 싱그러운 여름을 맞아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최근 창포, 붓꽃, 설악초, 맨드라미, 버베나, 헬리크리섬 등 여름을 느낄 수 있는 묘종을 식재하였고, 가을철에는 붉은 메밀과 청보리, 꽃양배추 등을 식재해 계절별 아름다움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구군은 매년 5억 원 이상의 예산을 투입해 명품 가로숲길 조성, 소공원 리모델링, 양묘장 운영, 꽃묘 생산 및 보급 등을 추진하여 군민과 방문객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박용근 생태산림과장은 “파로호 꽃섬에서 여유를 느끼면서 알록달록 다양한 꽃을 배경으로 예쁜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며 “녹지공간 유지관리와 확충을 통해 누구나 오고 싶어 하는 양구, 힐링의 도시 양구, 녹색도시 양구군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