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업교육 설명회 ‘더 나은 미래 강원 직업교육’ 개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업교육 설명회 ‘더 나은 미래 강원 직업교육’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 교원들을 대상으로 강원 직업계고 특성화 교육과정과 직업교육 정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강원 직업교육 설명회는 강원도 내 학생들의 미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직업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설명회는 △7월 6일(목) 춘천(베어스호텔 의암홀) △7월 10일(월) 원주(오키드 호텔 오키드홀) △7월 13일(목) 강릉(강릉중앙고 소강당) 세 개 권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강원 직업교육 특성화 교육과정과 직업교육 정책 안내를 비롯하여 현명한 진로 선택과 자기 계발, 직업계고 학생(취업과 진학) 경력 개발, 직업계고 입시 상담 및 질의응답 등으로 운영된다.

설명회는 온라인 사전 신청 접수와 현장 접수로 참가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전 접수의 경우 도내 각 중학교 홈페이지 알림창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누리집 배너를 통해 6월 30일(금)까지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사전 접수 신청자(지역별 선착순 100명)에게는 설명회 현장에서 진로탐색 꾸러미를 선물로 제공한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설명회는 학생들의 진로와 직업 그리고 꿈을 이루는 과정에 대해 함께 고민할 기회를 제공하고, 강원 직업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의 미래에 대한 방향성을 모색하고, 직업교육에 관한 관심과 열정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내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미래 직업에 대한 인식을 확장하고, 강원 지역의 직업교육 발전을 위한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